
엽서는 더 이상 단순한 우편물이 아닙니다. 브랜드의 감성과 스토리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매개체입니다. 더 이상 우표를 붙여 우체통에 넣지 않는 대신 엽서는 전시, 팝업스토어, 박람회, 아트 마켓 등에서 빠질 수 없는 홍보물이 되었습니다.
효율적인 홍보물 엽서, 이렇게 사용하세요



1. 감성까지 전하는 홍보물
관광지의 그림 엽서가 있듯 브랜드를 알리는 엽서. 브랜드가 추구하는 감성을 담아내는 좋은 홍보물입니다. 한 면에는 감성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다른 한 면에는 브랜드 스토리를 넣는 등 양면을 활용하면 알찬 홍보물이자 굿즈가 됩니다.
2. 가성비 좋은 기념품
대량 인쇄하는 엽서는 제작비 부담이 적은 판촉물입니다. 무료 배포도 가능하고 판매할 때도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책정이 가능합니다. 구매하는 입장에서도 가격, 크기 면에서 부담없는 기념품입니다.
3. 오래도록 보여지는 장식품
작은 포스터 역할을 하는 엽서는 누군가의 책상, 냉장고 등에서 장식품 역할을 합니다. 오래도록 눈에 띄며 반복적으로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엽서는 소유욕을 넘어 수집욕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드세요


1. 직관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감성을 중시해보세요. 플라이어, 리플릿과는 다르게 텍스트보다 비주얼 중심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아트웍에 어울리는 고품질
사진, 일러스트, 회화 등 아트웍의 성격에 따라 종이 종류도 달라집니다. 맨질맨질한 코팅지부터 거친 입자가 살아있는 종이까지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품질 인쇄로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즈가 작아도 품질에 대한 기준은 동일합니다.
3. 개성을 살리는 후가공 활용
브랜드의 이미지와 엽서 이미지에 따라 다양한 후가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형압, 박, 코팅 등 엽서 위에 더해지는 후가공 외에도 도무송, 펀칭 등을 통해 형태적인 변화를 줄 수도 있습니다.
4. 패키지 구성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기에 한 장으로 부족하다면 여러 장을 만들어 패키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세트로 구성해 조금 더 제대로 갖춰진 홍보물로 제작 가능합니다. 패키지 또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엽서는 작지만, 효과는 큽니다. 엽서의 감성과 전달력을 살리는 디자인 기획, 고품질 인쇄를 타라와 함께 하세요. 소량부터 대량, 다양한 종이와 후가공 옵션까지, 브랜드에 맞는 엽서를 함께 고민해드립니다.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한 장의 엽서로 시작하세요. 브랜드의 감성까지 인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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