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품은 정해졌는데, 그에 맞는 패키지는 뭐가 좋을지 모르겠다면 구성품에 따른 추천 패키지를 확인해보세요.
패키지는 다양한 구성품의 모양, 용도 등에 맞게 활용했을 때 받는 사람이 더 만족하는 선물이 됩니다.아래 포인트와 추천 패키지를 참고해 완성 시켜 보세요.
1. 간단하게, 가볍게, 고급스럽게!


티켓이나 소책자, 판촉물 등 지류 중심의 굿즈를 한 번에 보관해야 한다면 가벼운 상자면서도 형태 유지가 확실한 패키지가 적합합니다. 지류는 쉽게 구겨지므로 모양 유지 자체가 보호의 핵심이죠. 패키지 모양은 단순하지만 디자인과 후가공만으로도 고급스러워져 내용물에 따라 다른 느낌을 내보일 수 있습니다.
2. 개봉의 두근거림이 필요하다면?


다이어리와 캘린더처럼 한 번 개봉하면 다시 넣지 않아도 되는 구성품에는 지네발 패키지를 추천합니다. 지네발은 개봉 전까지 단단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제품 무게를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뜯는 순간이 주는 즐거움으로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줍니다.
시크릿 박스, 랜덤 박스처럼 패키지 속 내용물이 궁금해지는 제품들로 구성하면 언박싱의 설레임이 배가 되기도 합니다.
3. 오랜 보관이 필요한 구성품엔 이게 딱.


포토북, 포카, 엽서 등 종류가 다른 구성품을 보관하기 좋은 형태는 여닫을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자석으로 가벼운 고정이 가능해 구성품을 넣고 뺄 때 편리하고, 구성품 설명이나 콘셉트를 내외부 인쇄로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먹박·끈 인쇄 등 후가공 확장이 자유로워 브랜드 이미지 표현에도 효과적입니다.
받는 사람은 구성품보다 패키지를 먼저 대면하죠. 받는 사람의 기대감과 용도에 맞춘 패키지는 기억에 오래 남아 효과적입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 구성품에 맞는 패키지를 준비해보세요.

→ 이 글이 도움 되셨나요? 이 글처럼 유용한 정보를 편하게 메일로 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