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links

산림보호로 실천하는 친환경, FSC 인증

타라TPS는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산림 보호를 위한 FSC 인증을 받아 우리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ESG 경영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일상의 소비는 물론 기업 경영에서도 우리의 환경이 중요해진 것입니다. 타라TPS는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산림 보호를 위한 FSC 인증을 받아 우리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FSC 인증이란?

[이미지 출처: FSC코리아]

FSC 인증은 국제 비영리단체인 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인증제도입니다. FSC는 산림의 환경적 가치 등을 고려한 10가지 원칙과 56가지 기준을 산림 관리 및 경영에 적용합니다. 또한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가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제공되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하여 관리합니다.

다시 말해 산림 관리와 목재 원료 생산, 이를 사용한 상품의 제조, 유통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인증 체계입니다. 또한 목재·종이 제품과 관련된 인증 가운데 환경적, 사회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기준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카페의 일회용 컵에서부터 화장품 패키지, 배송 박스에 이르기까지 우리 주변의 많은 곳에서 FSC로고를 찾을 수 있습니다.

 

# 타라 with FSC

타라TPS는 자체적으로 FSC 인증을 획득한 공식 인증 제조사(FSC-C005413)로 다이어리, 노트, 캘린더 등 다양한 제품을 FSC 인증 하에 생산하고 있습니다. 타라TPS는 FSC 인증 종이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원료의 유통과 제품 생산까지 모두 FSC의 인증을 거쳐 공식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라와 친환경을 시작하세요

타라TPS는 FSC 인증을 통한 산림 보호는 물론 식물성 잉크 사용, 친환경 제조 기법 개발 등 친환경 제조 역량을 강화하여 기업들의 ESG 경영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제작부터 FSC 인증까지, 타라와 상담해보세요.